티스토리 뷰
환절기는 대표적으로 면역력이 낮아지는 때라고 설명을 드릴 수가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체온의 유지와 관련이 있었습니다. 환절기는 보통 아침과 저녁은 쌀쌀하고 낮은 여름이라 해도 믿을 만큼의 더위를 자랑하곤 하였습니다. 이런 일교차 속에서 신체가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평소보다 많은 에너지를 사용해야 했고 이는 자연스럽게 면역력 저하 문제로 이어졌습니다.
그렇다보니 환절기만 되면 주변에서 쉽게 콜록이는 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때의 가벼운 감기는 보통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완화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런데 단순 감기라고 생각했던 게 두 달이 넘는 시간이 지날 때까지 개선되는 모습이 보이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이런 때에는 단순 감기가 아닌, 성내동 만성기침을 경계해 보실 것을 권유 드리고 싶었습니다.
만성 기침이라는 것은 보통 8주 이상 기침이 끊이지 않고 계속되는 상황을 의미하고 있었습니다. 사실상 기침이라는 게 며칠만 지속이 되어도 목이 아파오고 머리도 띵해지는 등의 다양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 존재였습니다. 그렇다보니 두 달 가량 문제가 계속된다면 자연스럽게 여러 증세가 더해질 수밖에 없었고 그만큼 생활에도 불편이 생기곤 했습니다. 따라서 스마일365한의원에서 치료를 실시하여 회복을 꾀하고 정상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신경 쓰셔야만 하겠습니다.
성내동 만성기침을 치료하기 위해서라면 먼저 어떤 원인이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지에 대해서 살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드리고 싶었습니다. 본원에서는 주로 문제가 된다고 지목하는 것으로는 공기 중 유해물질이 있었습니다. 봄에는 황사며 미세먼지 같은 게 기승을 부리는 때인지라 이들로 인해 기침을 과도하게 뱉는 상황에 처할 수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면역력 저하로 인한 바이러스 감염 문제와 폐 기능 자체의 문제가 확인되기도 하였고, 역류성 식도염, 천식 등 다른 질환이 원인이 되어 기침을 자아내는 일도 있었습니다. 본원은 원인을 구분지은 다음 그에 따른 한방치료로 회복을 도와드리고 있었습니다.
기침이라는 게 감기를 통해 익히 경험해 보았을 증상인지라 심각성을 깨닫지 못하게 될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보니 치료를 진행하지 않고 넘기는 일도 빈번히 찾아오곤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이내 다양한 증후를 야기하는 원인이 될 것이라는 경고를 드릴 수가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찾아오는 문제로는 수면장애였습니다. 기침 증상이 주로 밤에 악화가 되어 잠자리에 드는 것마저 방해하게 될 수 있다는 의미였습니다.
그리고 계속 기침을 뱉어낼수록 머리가 어지럽게 느껴질 수 있었으며 지끈거린다고 표현을 하는 일도 있었고, 귀에 소리가 울리는 듯한 경험을 하는 일도 있었습니다. 또한 일상생활 및 업무에 지장을 가하기도 했습니다. 성내동 만성기침이 무기력증 및 집중력과 기억력의 감퇴를 야기하는 탓이었습니다.
치료를 하지 않고 넘어가게 된다면 증세는 지속적으로 악화가 될 수 있음을 경고 드리고 싶었습니다. 따라서 기침이라고 하여 가벼이만 생각하지 마시고 쉬지 않고 계속 이어지고 있다면 심각성을 깨달아 달라는 이야기를 드리고 싶었습니다. 본원에서는 겪고 있는 문제 상황을 고려하여 다양한 한방치료를 통해 성내동 만성기침의 회복을 돕고 내부적인 기능의 안정화를 도모하는 데에도 보탬이 되어 드리고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몸 안에 쌓여 있는 독소 그리고 노폐물이 배출되도록 하여 안정적인 환경을 도모할 수 있게끔 한약 처방에 들어가 보심이 가능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침과 뜸, 약침 등을 다양하게 시행해 나가면서 기침이라는 증상 자체의 개선과 더불어 내부의 상태를 바로잡는 데에도 함께 도움이 되고자 노력을 기울이고 있었습니다.
금방 그칠 문제라고 생각하고 넘겼던 기침이 만성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면 그때부터는 심각성을 깨닫고 기침을 보는 시선을 달리 할 수 있도록 해 주셔야만 하겠습니다. 본원에서도 여러 검사와 치료로 건강을 되찾아 가실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